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필리핀 세차하기, 손세차 가격이 3,500원

필리핀 생활

by 필산B급백수 2020. 2. 12. 13:50

본문

필리핀 세차하기

차량 외부 손세차, 매트 청소, 내부 진공청소기 까지 돌려 3명정도 일꾼이 붙어 세차를 하면 3~40여분 정도 소요가 되며, 가격은 140페소(약 3,500원) 정도면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세차를 할 수 있다.

도로 곳곳에 세차장이 있으며, 보통 차량 2~3대 정도 받일 수 있는 규모가 대부분이며, 제대로 시설 갖추고 하는 곳은 거의 없다. 

 

마지막으로 세차한 기억이 2달전인 것 같다. 집앞에 주차를 해 놓으면 쌓은 먼지를 칠판삼아 동네 아이들이 낙서를 하기 시작한다.

큰 맘? 먹고 세차장을 방문했다. 예전에 이용했던 세차장은 중고차 매매와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차량을 5대나 세차할 수 있는 우리동네에선 가장 큰 세차장 규모였는데, 문을 닫았다. 중고차도 다 빠졌다. 이유는 당연 모른다.

 

그래서 조금 더 옆에 처음 가보는 세차장으로 들어갔다.

규모는 2대정도 세차할 수 있는 곳이었으며, 마침 빈공간이 있어 바로 쏙 들어갔다.

 

필리핀 세차

차문을 활짝열고, 메트부터 먼쩌 뺀다.

car wash

파는거 아님

거품 샤워하며 청소 시작

보통 3명이 붙어서 세차를 하며, 자기네들끼리 거품 튀기며 장난도 친다

대기실에 손님들이 간단하게 무료로 커피와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끔 서비스도 제공한다.

난 아침에 커피를 마시고 와서 별 생각이 없다.

진공청소기로 ~

세차가 끝나고, 신문지 한장 깔아주는 센스!

가격은 차량의 크기에 따라 다르며, 벤의 경우 140페소다.

보통 스타렉스 같은 벤의 경우는 150페소에서 180페소까지 받는데, 이곳은 내가 경함해본 세차장 중 가장 저렴(140페소)했다. 또와야지

 

바로 길 맞은편에도 세차장이 하나 있구만

 

세차장 사업을 한적이 있다. 물론 주사업도 아니었고, 결론은 내가 운영하는 것보다 세를 주는게 좋다는 결론이 나왔다 ㅎㅎㅎ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