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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렉스 핸들떨림으로 프로펠러 샤프트 십자베어링 교체

필리핀 생활

by 필산B급백수 2020. 11. 13.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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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렌드 스타렉스 핸들떨림으로

프로펠러 샤프트 십자베어링 교체 작업 진행

 

핸들떨림의 원인을 찾기 위해

타이어 공기압부터 확인해 보자.

그럼에도 계속 떨리면,

타이어의 마모상태나 상처부위를 확인해 보자

 

터지기 일보직전이랄까?

앞 타이어 2개를 새것으로 교환하니

떨림현상은 더 이상 없다.

 

며칠이 지나,

후진할 때 끽끽 소리가 나기 시작했다.

전진은 아무 문제가 없다.

후진할 때만 소리가 난다.

운행에 지장은 없지만 신경이 쓰인다.

 

 

오토샵에 방문.

문제점을 바로 찾아낸다.

프로펠러 샤프트의 십자베어링이 굳어서

좌우상하로 움직이지 않는 것

 

 

팔꿈치 관절같이 생겼다.

미션에서 후륜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축.

꺾이는 곳이 3군데 정도 되는데,

2군데는 잘 꺾이는데,

1곳에 고착이 되어 움직이지 않는 것.

 

베어링을 교체하고,

시범운행을 했는데, 소리가 말끔히 사라졌다.

 

그런데 시속 50킬로를 넘으니

핸들떨림 현상이 나타났다. OMG

 

다시 샵을 방문해보니,

축의 발란스가 맞지 않아

회전할 때 진동이 있었던 것

 

다시 후속작업으로 마무리

 결과는 좋다.

 

핸들떨림이 있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1. 타이어 공기압

2. 타이어 상태

3. 프로펠러 샤프트도

그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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