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렌드 스타렉스 핸들떨림으로
프로펠러 샤프트 십자베어링 교체 작업 진행
핸들떨림의 원인을 찾기 위해
타이어 공기압부터 확인해 보자.
그럼에도 계속 떨리면,
타이어의 마모상태나 상처부위를 확인해 보자
터지기 일보직전이랄까?
앞 타이어 2개를 새것으로 교환하니
떨림현상은 더 이상 없다.
며칠이 지나,
후진할 때 끽끽 소리가 나기 시작했다.
전진은 아무 문제가 없다.
후진할 때만 소리가 난다.
운행에 지장은 없지만 신경이 쓰인다.
오토샵에 방문.
문제점을 바로 찾아낸다.
프로펠러 샤프트의 십자베어링이 굳어서
좌우상하로 움직이지 않는 것
팔꿈치 관절같이 생겼다.
미션에서 후륜으로 동력을 전달하는 축.
꺾이는 곳이 3군데 정도 되는데,
2군데는 잘 꺾이는데,
1곳에 고착이 되어 움직이지 않는 것.
베어링을 교체하고,
시범운행을 했는데, 소리가 말끔히 사라졌다.
그런데 시속 50킬로를 넘으니
핸들떨림 현상이 나타났다. OMG
다시 샵을 방문해보니,
축의 발란스가 맞지 않아
회전할 때 진동이 있었던 것
다시 후속작업으로 마무리
결과는 좋다.
핸들떨림이 있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1. 타이어 공기압
2. 타이어 상태
3. 프로펠러 샤프트도
그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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